•사역 비전 및 소개

 하나님께서 우리 남가주 사랑의교회에 부어주신 은혜는 이루 말로 다 할 수 없습니다. 이제 우리는 거저 받은대로 거저 나누기를 원합니다. 무엇보다 주님의 심정으로 주의 복음 전하기를 원합니다. 국내선교개발원은 미국 국내 소외된 이웃들과, 소수민족들, 그리고 아메리카 원주민(인디언)들을 섬기고 주님의 복음을 전하여 그들 속에도 하나님의 나라를 든든히 세워나가는 것이며 이 사역을 통해 오직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것입니다. 

 
•사역 방향과 전략
 
첫째, 우리 이웃에 있는 소외된 이웃들을 섬깁니다 - 홈리스 사역, 교도소 사역, 양로병원 사역. 이 일들은 우리 교우들이 다락방, 제자반, 혹은 부서별로 직접 사역 현장에서 뛰고 있으며 그 범위와 규모를 키워가면서 전문화를 추구하고 있습니다. 이 일을 위하여 PCUSA 소속 산하 사회봉사 선교팀과 사역을 함께하고 있으며, 2010년에는 홈리스사역 선교센타(Sa-Rang Mercy Way Ministry)를 건립하는 것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둘째, 미국 국내에 있는 소수민족들의 교회를 섬깁니다 - 월남, 태국, 라오스, 캄보디아, 미얀마, 인도네시아, 필리핀, 일본, 중국, 등 수많은 소수민족들을 복음화 하기 위해 기존 교회들을 발굴하고 좋은 관계를 맺으며 복음화대회 및 연합사역을 펼치고 있습니다. 이 사역은 간접사역입니다. 우리 바로 이웃에 있는 이 분들의 기존 교회를 뒤에서 후원하고 섬김으로 그 교회들이 든든히 세워져 자기 동족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는 것입니다. 이 소수민족 사역은 미국 전역에 있는 한인 교회들과 networking 하여 함께 사역하기를 소망합니다.

셋째, 미국 국내에 있는 420만 아메리카 원주민(인디언)들의 복음화를 위해 현지 교회 및 선교사님들과 연계사역을 통해 단기선교를 실시하고 인디언 선교의 HUB로서 networking을 통해 한인교회 resources와 인디언 선교지의 needs를 연결하는 역할을 감당한다.
 
• 사회봉사선교사역원

 1. 홈리스 선교사역팀
섬길을 통해 주님께 더욱 가까이 나가려는 몇 몇 제자반과 다락방 그리고 개인들이 시작한 사역이 9년을 맞이한 2011년 현재 부에나팤과 터스틴 2교회 사역지에서 매월 섬기며, 4개의 사역지를 후원하는 사역으로 자라게 되었습니다. 찬양과 예배 인도, 식사제공, 이용, 미용 봉사, 쉘터와 예배당 보수공사 등 사역을 통하여 앞으로는 제자훈련과 직업재활 훈련도 함께 제공할 계획입니다.

a.제 1팀
사역지 - 부에나팤(The First Southern Baptist Church)
매월 셋째 주일 저녁, 찬양과 예배, 이용, 미용사역, 식사제공.

b.제 2팀
사역지 - Lighthouse Church(Costa Mesa), 매월 첫째주 토요일 2:15pm ~ 5:45pm 찬양과 예배, 식사제공 
 

2.이미용 선교팀
   현지 이미용 종사자와 단기 교욱 이수자들이 이미용 사역을 통해 사랑을 나눔
   사역지 - 부에나 팤(The First Southern Baptist Church) & Lighthouse Church(Costa Mesa), 양로병원, 국내외 단기선교팀 
 
 
•양로봉사 사역원

지극히 지은자를 귀히 여기시는 예수님의 사랑으로 양로병원에서 생활하시는 어르신들께 천국의 소망과 구원의 확신을 심어드리는 사역으로  Tustin 양로병원, Fullerton양로원, Sun-ma 양로병원에서 매주 월요일 9:30am-12:30pm찬양과 예배 인도, 대화상대, 산책, 바느질, 등으로 봉사하며 부활절과 추수감사절, 성탄절에는 특별 프로그램과 잔치를 준비하여 섬기고 있습니다.

a. 제 a 팀
사역지- Fullerton Greenfield care center(매주 월요일 9:30am-12:30pm)

b.제 b 팀
 사역지 - Summer nursing home(매주 월요일 9:30am-12:30pm)

c.제c 팀
 사역지 - Tustin care center(매주 월요일 9:30am-12:30pm)

d.제 d 팀
 사역지 - Anaheim Crest center (매월 첫째주 금요일 2:00pm-3:00pm)

 

•다민족 선교사역원(MCM)
Meeting pot이라고 불리우는 이곳 California에 많은 민족들이 섞여 살고 있다. 그러나 대다수의 사람들이 자기 민족으로 그룹화 되어 어우러져 살고 있으며 많은 영혼들이 복음을 모르는 그룹 가운데 살아가고 있다. 하나님께사 하릭하신 영혼들에게 찬양으로, 기도로, 말씀으로, 전도지로, 교제로 또한 예배를 통해 변화시켜 그 민족의 복음화에 쓰임받는 통로가 되길 소망하는 마음으로 다민족 선교사역원이 태동 되었습니다. 일본, 중국, 히스패닉, 이스라엘 등 수많은 소수민족들을 복음화 하기 위해 기존 교회들을 발굴하고 좋은 관계를 맺으며 함께 예배하며 음식으로 교제를 나누고 복음화대회 및 연합사역을 펼치고 있습니다. 또한 일본어, 중국어, 히스패닉 언어교실을 통해 선교대상의 문화를 체험하고 단기선교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a.일본인 선교팀 (S.J.M):
일본이 우리를 부른다!" 우리교회 선교의 일부분이지만 S.J.M.을 통해 일본을 향한 그리고 일본 유학생들 한 영혼 한 영혼을 향한 자비와 긍휼을 베푸시는 하나님을 알리고자 시작한 사역입니다. 일본어 교실을 통해 일본을 배우며 일본어도 배우고 또한 일본어 성경공부도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b.히스패닉 선교팀
직장 및  가게에서 히스패닉 이웃을 초대하여 찬양과 예배와 교제로 준비된 복음잔치로 섬기면서 발전하여 노방전도, 지역교회와 연계, CINCO DE MAYO행사 참여 및 후속 복음잔치를 통한 지역교회 후원과 언어교실을 통해 문화 체험 및 선교자료 수집 및 공유로 단기선교팀 후원

c.중극선교팀/ 이스라엘 선교팀

d.열방기도팀
 
•아메리카 원주민(인디언)선교사역원

아메리카 인디언들은 우리와 가장 가까이 있으면서도(지리적으로 문화인류학적으로) 가장 척박한 복음의 불모지입니다. 그리 멀지도 않은 과거에 백인들에 의해 모든 것을 유린당하고 말로 다 할 수 없는 압제와 말살의 위험을 넘기며 땅과 사람과 재산과 그 모든 것을 잃고 이제는 그들의 언어와 문화마저도 멸절의 위기에 처해있습니다. 과거 백인 교회들과 선교사들이 실패하고 철수해버린, 우상숭배와 자살, 술과 마약과 도박으로 피폐해진 이 선교지가 은총의 땅으로 변화 되돌고 소망하며 기도로 준비하는 사역입니다. 선교지와 Newworking 을 통해 인디언 현지 교회와 선교사님들을 만나고, 선교지의 needs를 팡악하여 한인교회의 resourses 을 연결하는 인디언 선교의 HUB역할을 감당합니다. 단기선교를 통해  인디언 교회와 선교지의 소망인 어린 영혼들을 섬기며, 또한 선교를 통해 한인 1.5세,2세들을 포함한 모든 구성원들이 변화받고 하나님께 영광을 톨리는 사역을 추구합니다.
섬기는 팀 : 기획팀/교욱훈련팀/수송보급팀/의료팀/주방팀/회계

 

•장애우사역원(사랑부)

남가주 사랑의 교회를 중심으로 장애인과 일반인이 더불어 하나님의 나라를 장애인들의 땅에도 전파하고 건설하는 것을 사명으로 주일학교를 운영하며 이를 통해 발달장애인의 영혼을 그리스도깨 인도하며 그들의 산앙성숙을 위하여 섬기고,  Daycare, 여름 camp, 장애우 가정 다락방을 통하여 그 가족들을 섬기며 봉사합니다.
섬기는 팀 : 사랑부 / 수화통역팀

 

•기타 국내선교개발원이 후원하는 사역들-12개 단체

  1. Christ Blessing Mission Center : 박순희 목사 - 마약,알콜 갱생, 홈리스 사역
  2. ZIon Gospel Mission : Gloria Kim 선교사 - 마약, 알콜, 갱생, 홈리스 사역
  3. Living Water Retreat Center : Sunny Lee 선교사 - 인디언 선교
  4. Monica Lee선교사 - 아메리카 인디언 사역
  5. Joy Reserch & Service Center of Disabled - 장애인사역
  6. Water Garden  Mission - 장애인사역
  7. 상기 외 6개 단체

 
•연락처

김성수 목사 : 714-309-0004
이규태 장로